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정보 줄거리 관객 반응

by 우이동이 2023. 6. 10.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다이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다이> 정보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다이>는 2023년 5월 17일에 개봉한 자동차 액션영화입니다. 분노의 질주(Fast & Furious) 시리즈는 글로벌적으로 인기 있는 액션 및 자동차 주행 영화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빠른 자동차, 스릴 넘치는 액션, 다양한 캐릭터들과 그들의 모험을 다룹니다. 시리즈의 각 작품들은 주로 자동차 경주, 강도, 스파이, 국제 범죄 등 다양한 테마를 다루며, 점점 확장되고 다양한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다이>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10번째 작품이며, 이후 11번째 시리즈 제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줄거리

분노의 질주(Fast & Furious) 시리즈의 5편인 언리미티드의 시점, 헤르난 레예즈는 아들 단테 레예즈와 경찰서 금고를 확인하며 영화가 시작됩니다. 그 때, 도미닉과 브라이언이 레예스의 금고를 통째로 끌고 도주하여 단테는 아버지와 함께 도미닉과 브라이언을 추격합니다. 그 과정에서 단테는 중상을 입고 헤르난 레예즈는 루크 홉스에게 총살당합니다.

10년이 지난 현재 LA에서 도미닉의 집에는 패밀리가 모여 있었고, 로만은 리틀 노바디에게 로마에서 작전을 얻어 왔다고 말합니다. 로만, 테즈, 램지, 한이 임무에 참여하기로 결정합니다.

그 날 밤, 사이퍼가 상처입은 채 도미닉의 집을 찾아왔습니다. 도미닉은 8편의 비행기에서 엘레나가 그녀에 의해 죽은 일을 떠올리며 분노하지만, 그럼에도 사이퍼가 찾아온 데에는 이유가 있으니 이야기를 들어보라는 사이퍼의 말에 일단 집 안으로 들입니다. 사이퍼의 용병들은 단테가 인질로 잡은 가족들의 영상을 보고 굴복하여 모두 사이퍼를 배신하였습니다. 사이퍼를 죽이려던 용병들을 겨우 제압하고 도미닉의 집으로 도망쳐 온 것 이었습니다. 지금껏 자신이 악마인 줄 알았는데 더한 놈이 있었다며 앞으로의 일을 경고합니다. 아침이 되어 리틀 노바디가 찾아와 나머지 패밀리의 위치가 추적이 안 된다고 말하자 도미닉은 "자네가 로마에 작전이 있다며 부르지 않았나"고 묻지만 리틀 노바디는 지금 로마에는 작전이 없다고 말합니다. 로만이 받아온 임무는 사실 단테가 파놓은 함정이었고, 패밀리가 위험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된 도미닉, 레티, 리틀 노바디는 로마로 떠납니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결말이 궁금하다면 상영중인 영화관을 방문하여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

영화 <분노의 질주>는 다양한 등장인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미닉 토레토 :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차에 대한 열정과 가족에 대한 애정을 가진 범죄자이자 레이서입니다. 빈 디젤이 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2. 레티 오티즈: 도미닉의 여자친구이자 팀 내에서 유능한 운전사로 활약하는 인물입니다. 미셸 로드리게즈가 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3. 테즈 파커: 분노의 질주 시리즈 2편에서 처음 등장하는 인물로, 스트리트 레이스를 열고 관리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루다크리스가 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4. 로만 피어스: 분노의 질주 시리즈 2편에서 처음 등장하는 인물로, 브라이언 오코너의 오랜 친구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로마 작전을 도맡아 하려고 했으나, 함정에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로만 피어스가 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5. 제이콥 토레토: 도미닉의 동생이자 미아의 둘째 오빠입니다. 도미닉에 원한을 품고 있었습니다. 존 시나가 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외에도 캡틴 마블을 연기했던 브리 라슨, 미스터 노바디 역의 스콧 이스트우드 등 유명한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국내 해외 반응

<분노의 질주>는 액션과 스릴 넘치는 자동차 레이싱 영화로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화 시리즈는 다양한 스타들과 화려한 액션 장면, 높은 텐션의 스토리로 유명합니다. 이번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또한 앞선 시리즈의 명성에 걸맞게 "멋들어진 액션을 위해 자동차는 하늘에서 떨어지고 화염을 가르고 나는 헬기도 떨어트린다" 는 평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개봉한 <분노의 질주>는 스토리의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와 해외 모두 시원하고 화려한 액션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