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탐욕의 영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by 우이동이 2023. 6. 12.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줄거리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는 1990년대의 월 스트리트를 배경으로 한 실화 기반 영화로, 월 스트리트와 투자 은행 등에서 주식 사기를 일으켜 징역을 살았던 조던 벨포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성공과 도덕적인 고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조던은 아내와 함께 뉴욕에 상경합니다. 조던은 신분 상승 욕구가 강했고, 돈을 벌기 위해 월 스트리트의 주식 중개업 회사에 입사하게 됩니다. 그 회사에서 만난 마크 해너 (매튜 매커너히) 는 월 스트리트에서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게 됩니다.

마크에게 영향을 받은 조던은 돈과 성공에 대한 탐욕과 욕망이 더욱더 커지게 됩니다. 결국 불법 거래와 탈세를 저지르게 되고, 결국 FBI의 조사를 받게 됩니다. 그의 선택과 행동은 그의 인생과 주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며, 도덕적인 고민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조던의 성장과 변화를 통해 돈과 성공에 대한 탐욕과 도덕의 충돌을 그립니다.

등장인물

1. 조던 벨포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중산층 출신의 신분 상승 욕구가 강한 인물입니다. 주가 조작으로 월 스트리트 최고의 억만장자가 됩니다.


2. 도니 에이조프 (조나 힐): 마약을 좋아하고, 조던과 함께 사업을 꾸려나가는 인물입니다.


3. 마크 헤너 (매튜 매커너히): 조던의 사고방식에 크게 영향을 미친 인물입니다.


4. 맥스 벨포트 (롭 라이너): 조던의 아버지로, 전직 회계사입니다. 유일하게 아들인 조던을 걱정하는 인물입니다.

 

평가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는 뛰어난 연기력과 화려한 시각 효과로 관객들을 매료 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영화 <타이타닉>, <인셉션>, <캐치 미 이프 유 캔> 등 다양한 영화에서 엄청난 연기를 뽐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력 덕분에 조던 벨포트 역은 더욱 생생하게 느껴지며, 그의 내면의 갈등, 심리 변화를 몰입감 있게 표현했습니다. 영화 속 파티 장면과 금융 거래 장면은 화려하고 긴장감 넘치는 시각적인 효과로 관객들을 홀립니다. 또한 마틴 스코세지 감독의 연출은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훌륭하게 조절하여 긴장감 과 흥미를 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는 돈과 성공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와 함께 도덕적인 고민을 던지는 측면도 있습니다. 주인공의 비도덕적인 행동과 탐욕스러운 욕망은 관객들에게 도덕적인 선택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게 합니다. 이를 통해 영화는 돈과 성공이 모든 것을 정당화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인간의 가치와 도덕적인 선택을 되돌아보게 하는 계기를 제공합니다.

관객 반응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는 개봉 이후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3시간이라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와 마틴 스코세지 감독의 빠르고 감각적인 연출이 빚어낸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수위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